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반응형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출처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증명서발급 예방접종내역조회 방법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필수 및 임시예방접종을 시행한 접종기관에서는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은 경우에도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며, 2021년 2월 26일부터 발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차

    어떻게 발급받나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은 접종기관에 발급을 요청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정부24 누리집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더욱 안전한 발급을 위해 모바일(스마트폰) 환경의 디지털 예방접종증명서 도입도 준비중입니다.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증명서 온라인 신청 방법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한

     

    1. 누리집 접속

    2. 회원가입

    3. 전자민원서비스

    4. 국·영문 증명서 신청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할 때에는 기본으로 보호자로 등록과 아이정보 등록까지 완료된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먼저, 회원가입-> 로그인-> 회원부가정보입력에서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신 다음에,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 아이정보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자녀 예방접종 관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정부24 누리집

     

    세상 참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어 좋네요. 직접 방문하지 마시고 프린터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쉽게 집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해 주세요. 

     

    추가 설명

    현재 정부24 홈페이지 메인사진에도 코로나 19예방행동수칙이 딱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가운데 위치한 통합검색창에 '예방접종 증명'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 후 나타나는 예방접종증명을 신청하는 민원이라는 설명과 오른쪽에 보면 신청이 있습니다.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라는 문구가 뜨는데 비회원으로 신청하여도 일부 서비스는 공인인증서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나오는 예방접종증명에 관한 설명이 있습니다. 본인을 제외한 가족(보호자) 증명서 발급 신청시, 예방접종도우미에 보호자가 회원가입하여 교부대상자를 우리아기로 등록 한 후 이용할수 있습니다. 

     

    [연관 컨텐츠]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개편 [최신 업데이트] 9인 이상 모임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