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16~26일 ‘예약 후 방문 신청’ 가능

반응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16~26일 ‘예약 후 방문 신청’ 가능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16~26일 ‘예약 후 방문 신청’ 가능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6~26일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의 ‘예약 후 방문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 1일부터 행정정보상으로는 버팀목자금 지급대상이지만 공동대표 위임장,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은 비영리단체 등 자료제출이 필요한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확인지급'을 진행 중이다. 확인지급은 26일까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버팀목자금 확인 지급 대상 중 온라인으로 본인 인증이 불가능하거나 대리인을 통한 지원금 수령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등에 한해 예외적으로 현장 접수처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줄서기 예방을 위해 방문할 일시와 현장접수처를 미리 예약해야 한다.

온라인 활용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도 예약 후 방문하면 도움을 받아 온라인으로 버팀목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희망자는 방문 일시와 현장 접수처를 예약해야 한다. 예약은 15일 오전 9시부터 ‘버팀목자금 누리집’ 또는 콜센터로 하면 된다. 


방문예약 유의사항

1. 목적

- 버팀목자금 신청을 위한 지역센터 방문 일자 및 시간 예약


2. 대상

- (사업자번호 기준) 버팀목자금 지원대상자로 조회되는 업체


3. 준비서류

- [신청 유형별 제출서류 안내 다운로드]


4. 기타사항

- 방문 전날 24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단, 희망일자 및 시간, 센터에 예약 가능한 수가 남은 경우에 한함)
- 예약 신청완료 후, 변경 또는 취소를 희망할 경우에는 콜센터(1522-3500)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후 방문할 현장접수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 66개 소상공인지원센터다.

한편 중기부는 지난달 11일부터 설 연휴 전날인 이달 10일까지 31일 동안 소상공인 276만명에게 버팀목자금 3조8339억원을 지원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유형별 제출서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