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발표 시간 및 결과 증빙서류 총정리

반응형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발표 시간 및 결과 증빙서류 총정리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발표 시간 및 결과 증빙서류 총정리

오늘(25일) 처음학교로 일반모집이 발표된다. 이날 오후 3시 2021년 처음학교로 일반모집이 발표된다. 처음학교로는 온라인으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는 공공 통합지원시스템이다. 우선모집은 지난 9일 추첨 발표가 진행됐다. 이후 16일부터 20일까지 일반모집 사전접수와 본접수가 진행됐으며, 이후 증빙서류 확인이 이루어졌다. 사이트 방문으로 결과 확인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처음학교로 유치원찾기 

www.go-firstschool.go.kr

 

처음학교로

유치원 소개, 유치원 입학을 위한 원서접수, 선발결과 확인, 유치원 등록 서비스

www.go-firstschool.go.kr

    이용안내
    우선모집
    이용 절차
    FAQ
    내자녀 관리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증빙서류

유치원 소개, 유치원 입학을 위한 원서접수, 선발결과 확인, 유치원 등록 서비스.

희망순 추첨으로 진행되는 처음학교로 일반모집은 ‘중복선발 제한 원칙’에 따라 일반모집에서 1희망 유치원에 선발된 유아는 2, 3희망 유치원 추첨에서 제외된다. 선발되지 않을 경우 대기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다. 추가모집은 결원이 있는 유치원에 한해 12월까지 실시된다.

25일 오후 3시 처음학교로 일반모집이 발표된다.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발표는 희망순(중복선발제한) 추첨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들은 26~30일 일반모집을 등록해야 한다. 한편 처음학교로는 평균 4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남도교육청 섹션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1학년도 유치원 원아 일반모집을 시작한다. 1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11월 2일부터 30일까지 우선 및 일반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기간에 접수, 증빙서류 확인, 추첨과 발표, 등록 절차가 이뤄진다.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실시한 우선모집에는 법정저소득층 자녀, 국가보훈대상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자녀, 4순위 이하(유치원별 우선순위 기준) 대상 유아가 모두 등록을 마쳤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일반모집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오는 17일 사전접수를 시작으로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중복선발 제한 원칙’에 따라 일반모집에서 1희망 유치원에 선발된 유아는 2, 3희망 유치원 추첨에서 제외된다.

일반모집 결과는 오는 25일 입학관리시스템에서 발표되며 추가모집은 결원이 있는 유치원에 한해 12월까지 실시된다.

입학 관련 문의는 희망 유치원, 지역 교육지원청 유아교육팀, 도교육청 교육과정과로 상담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