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뇌절뜻 뇌절하다 : 어린이 뇌절 총정리!

반응형

뇌절뜻 뇌절하다 : 어린이 뇌절 총정리!

뇌절뜻 뇌절하다 : 어린이 뇌절 총정리!

유행어이자 신조어 뇌절이란 단어를 알아보자. 요즘 젊은 친구들과 학생들 사이에서 신기하고 어찌보면 이상해보이는 단어가 많이 생기고 보인다. 뇌절 또한 요즘 젊은사람들과 학생들 사이에서 많이 쓰이는 용어입니다. 이 단어는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쓰고 인터넷에서도 많이 사용 하는 단어이다.

 

뇌-절 腦節
발음 [ 뇌절 ] [ 눼절 ]
뜻풀이부
1. 명사 생명 발생 과정에서 태아의 뇌를 만드는 여러 분절 가운데 하나.
참고 정보
대역어
「영어」 encephalomere

 

 

뇌절뜻을 검색하면 국어사전에 보면 발생과정에 있는 태아의 외를 만드는 여러 분절 가운데 하나라고 나온다.

하지만, 여기서 뇌절은 신조어이다. 한번만 하지~ 고만 하지~ 등과 같은 말을 할 상황시 한번으로 끝내면 싶은것을 여러번 할때나, 계속할때 뇌절하겠네 라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 용어는 "나루토"라는 만화의 "카카시"라는 인물리 쓰는 술법이름입니다. 번개를 다루는 건데, "번개를 자른다"는 말로 이것을 "뇌절" 이라 합니다. 두뇌활동을 잘라버리는 듯한 그 행동을 뇌절이라 표현한 겁니다.

1번 2번 3번 까지 가면 질리죠 여기서 한번 가면 집착이며, "뇌정지"를 유발하는 반복이 되는 겁니다. 반복을 집착적으로 하는것을 말한다.

유행어인 뇌절의 뜻은 뇌와 단절되었다는 상태를 말한다. 과도한 생각과 과도한 생각, 그래서 나오는 행동으로 멍한 상태이거나 어비버리한 행동과 말을 하고, 선을 넘는 행동을 하고, 상식 밖 행동이나 말을 했을때의 뇌절했다 라는 말을 사용 한다고 한다.

아래 기사에서 보시면 문맥에서 더 뜻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벤2016.04.01.네이버뉴스

[크루세이더퀘스트] 수리검과 표창을 던지는 닌자! 바람처럼 날렵한 인술사 치...

주는 뇌절을 사용한다. 여담이지만, 원작에 따르면 치프 자너프의 스킬 이름은 영어 'Y'가 아니라 그리스어... 또한, 초월 무기 착용 시 용류 사용에 이어 자신의 블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