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잼민이 뜻 유래 총정리 [잼린이 젬민이]

반응형

잼민이 뜻 유래 총정리 [잼린이 젬민이]

잼민이 뜻 유래 총정리 [잼린이 젬민이]

그냥 단어만 봤을때는 쉽사리 해석이 되지않는 단어이다. 직장 어르신께(?) 한번 물어봤는데 '잼을 밀어낸 사람이야?"라는 김흥국씨 같은 발언으로 사무실을 한순간에 정적으로 만들어버렸다.

 

잼민이라는 단어 자체는 뭔가 어린아이, 어린이를 지칭하는 말 같습니다. 흔히 요즘 사용하는 단어 중에 "O린이"라는 단어가 있죠! 예를들어 주식을 못한다하면 "주린이(주식+어린이)"라고 표현하고 부동산 이제 시작한 초보는 부린이 이렇게 부르고 있는데요.

그래서 잼민이도 주린이와 같은 맥락인가 생각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잼민이'라는 단어도 예전에 루삥뽕(크크루삥뽕)처럼 트위치에서 유래된 신조어였습니다. 의미는 "초등학생(어린이)"이었습니다.

잼민이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초등학생

2. 상식 이하의 말과 행동을 하는 사람을 비꼬듯 부르는 말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잼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것의 역사는 트위치 앱의 초등학생 음성지원 목소리의 이름을 사람들이 지어주어 잼민이가 되었다. 현재 인터넷상에서 무개념 초등학생을 일컫는 말로써 사용된다.인터넷이나 온라인에서는 대부분 이 의미로 쓰인다.이와 마찬가지로 중학생은 중딩, 고등학생은 고딩과 같이 쓰인다.

잼민이 : 트위치 도네이션의 TTS 목소리의 이름인 '재민이'에서 유래된 말이다.

 

 

어몽어스에 오른쪽 위에 ping:143? 이런게 나오잖아요, 그게 무슨 뜻이에요? 핑차이라고 하던데 핑에 자세한 뜻 알려주세요

 

2. 어몽어스에 채팅 잼민이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잼민이가 무슨뜻인가요? 개념없는 초딩들을 잼민이라고 합니다.

재민이라는 초등학생 목소리가 재미있어서 재민+잼(재미)를 섞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점점 이 의미가 단순한 초등학생이 아니라 장난을 많이 치는 어린아이(주로 남아)를 지칭하는 말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재민이 도네 목소리 ▶ 잼민이 ▶ 장난치는 남자아이(=초딩, 초글링)입니다.

보통 성인유저들은 초등학생들과 마주치게 되면 "잼민이 하이"라며 친근하게 불러준다. 초등학생들이 모두 다 그런것도 아니고, 일부 성인들이 초등학생들을 무시하는 발언을 하기때문에 서로 도발하는것은 피해야겠죠.

 

 
또한 초등학생들은 대인관계 경험이 부족하고 법규, 죄의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기때문에 장난이라 생각하고 남을 배려하지 못하는 행동들을 인터넷상에서 많이 하는데요! 어른들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등학생이 아닌 초딩, 초글링, 잼민이라고 불리는 것도 어쩌면 어른들의 잘못이 크죠. ​

재미있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씁쓸한 잼민이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