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바이든 나이, 조 바이든 관련주, 미국 대선 결과

반응형

바이든 나이, 조 바이든 관련주, 미국 대선 결과

바이든 나이, 조 바이든 관련주, 미국 대선 결과

미국에서 제46대 대통령 선거의 개표가 시작된 가운데 4일 오전 한국에서도 ‘미국 대선 결과’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미국 대선 결과’가 올랐다. 연관 검색어로는 ‘트럼프 바이든’ ‘미국 대선 방식’ ‘조 바이든 관련주’ 등의 단어가 부상했다. 오전 10시쯤 최대 경합 주로 꼽혔던 플로리다주 지역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엎치락뒤치락하며 박빙의 승부를 펼치자 실시간 검색어에 ‘플로리다’가 오르기도 했다.

 

목차::
바이든 나이
조 바이든 관련주
미국 대선 결과
 
유튜브에서 실시간 개표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방송사 채널에도 각각 1만여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이용자들은 실시간 채팅방에서 “그래서 누가 이길 것 같냐” “플로리다는 결국 트럼프가 이겼네” 등의 반응을 올리며 개표를 지켜봤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는 ‘미국 대통령 선거 토론 실시간 채팅’방이 만들어졌다. 대화에 참여하는 이용자 80여명은 미국 CNN과 뉴욕타임스 등에서 올라온 개표 현황을 공유하며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조 바이든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조 바이든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급등세다.
5일 오전 9시 2분 현재 한화솔루션은 전 거래일 대비 4,300원(10.07%) 오른 4만7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OCI(8.38%)와 씨에스윈드(7.90%), 현대에너지솔루션(6.85%), 효성중공업(4.76%) 등도 비슷한 흐름이다.

바이든 후보는 대선 공약으로 태양광 패널 설치 등을 내세우고 있어 바이든 당선 시 태양광 등 친환경 관련주가 수혜를 볼 것이란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현재 미국 대선 개표가 한창인 가운데 바이든 후보는 6대 경합주 가운데 하나인 애리조나주에서 트럼프에 우위를 점하고 있고 미시간주와 위스콘신주에선 역전에 성공했다.

 

미국 대선 개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경합지에서 속속 승리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그동안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테마주로 분류됐던 친환경 관련주들의 주가가 폭락했다.

4일 국내 대표적인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인 한화솔루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8.86% 하락한채 장을 마쳤다. 태양광 폴리실리콘 생산업체인 OCI 역시 이날 8.29% 하락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풍력에너지 관련주인 씨에스윈드
이날 9.86% 하락했고 삼강엠앤티(-9.91%), 태웅(-9.93%), 동국S&C(-9.95%) 등의 관련 업체 주가 역시 큰 폭으로 떨어졌다. 수소에너지 관련주인 두산퓨얼셀(-3.23%)과 효성중공업(-5.81%) 주가도 하락했다

 

바이든 후보의 대표 공약이 친환경 산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인데다 대선 막판까지 바이든 후보의 승리가 전망되면서 태양광·풍력·수소 등 친환경 관련주들이 바이든 테마주로 묶였고 주가 역시 최근 크게 올랐다. 하지만 개표결과 트럼프가 한발 앞서가면서 주가가 큰 폭의 조정을 거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대신, 반대의 이유로 IT 기술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바이든 후보가 대형 기술주에 대한 규제를 예고했기 때문이다. 국내 대표 기술주인 네이버와 카카오는 이날 전거래일 대비 각각 5.5%와 6.8% 상승했다. 게임 대장주 엔씨소프트 역시 7.03% 올랐다.

 

관련 컨텐츠

2020/11/05 - [정책 금융 정보] - 미국 대선 실시간 미국 대통령, 바이든

2020/11/04 - [정책 금융 정보] - 미국 선거인단 선거인단수 투표

2020/11/04 - [정책 금융 정보] - 미국 대선 결과 발표 발표일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