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얀센 백신 부스터샷 접종 권고

반응형

얀센 백신 부스터샷 접종 권고 

 

얀센 백신 부스터샷 접종 권고 

 

미 식품의약국, FDA 자문위가 얀센 백신의 부스터샷 승인을 권고했습니다.

앞서 고령자, 고위험군에 한해 접종을 주문한 화이자, 모더나 백신과 달리 전면 접종을 권장했는데요.

 

얀센 백신을 맞은지 최소 두 달이 지난 18세 이상 성인은 모두 부스터샷을 맞으라는 것입니다.

 

얀센 백신 부스터샷 신청

 


앞서 화이자, 모더나 백신의 경우 65세 이상과 고위험군, 감염되기 쉬운 환경에서 일하는 직업군에 한해서만 부스터샷 접종이 승인됐습니다.

 

FDA는 부스터샷으로 얀센 대신 화이자·모더나 백신을 맞히는, 이른바 '교차 접종'을 승인하는 방안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국은 다음 달 8일부터 백신을 맞은 외국인의 입국을 전면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작년 초 유럽과 중국 등 50여개국에 대해 부과했던 외국인 여행제한 조치를 해제하면서 백신을 의무화 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어느 나라에서든 미국행 비행기에 탑승할 땐 72시간 이내에 받은 코로나19 음성 증명서와 함께 백신 증명서도 제시해야 합니다.

미 보건당국이 인정한 화이자, 모더나, 얀센 백신 외에 아스트라제네카 등 세계보건기구가 인정한 백신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네이버 QR코드 백신접종 증명 방법

네이버 QR코드 백신접종 증명 방법 네이버 QR코드 백신접종 증명 방법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COOV 모바일앱'을 통해 모바일로 받는 방법이

453010st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