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슈

뉴질랜드 코로나 종식 여행 인구 입국 총리 워킹홀리데이

10star 2020. 6. 8. 16:59
반응형

뉴질랜드 코로나 종식 여행 인구 입국 총리 워킹홀리데이

뉴질랜드 코로나 종식 여행 인구 입국 총리 워킹홀리데이

뉴질랜드가 사실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 선언을 외쳤는데요. 부러울 따름입니다. 17일째 신규 환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은 것이다. 뉴질랜드 코로나 확진자 수는 1504명, 사망자 수는 22명에서 그쳤습니다. 뉴질랜드 코로나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 코로나 종식
그러자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는 8일 각료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경보체제 2단계를 1단계로 내린다고 발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모임의 규모 제한 등이 사라지고 접객업소 영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언론은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국경 통제와 접촉자 추적 기록 등은 계속 유지한다고 하네요.

 


뉴질랜드 코로나
1단계로 내려가는 것은 모든 국민 노고에 대한 이익 배당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익배당
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뉴질랜드 코로나 아던 총리
아던 총리는 뉴질랜드 내 감염자가 단 한 명도 없다는 보고를 받고 딸 앞에서 잠시 춤을 추기도 했다고 밝혔다. 다음 단계로 지역 경제를 지원함으로써 나라가 잘 돌아가도록 한다고 합니다. 

 


뉴질랜드 코로나 . 경보체제
뉴질랜드는 지난 3월 21일 코로나19 경보체제를 도입했다. 전국을 봉쇄하는 4단계까지 갔다가 단계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뉴질랜드 보건부는 이날 마지막 남아있던 코로나19 감염자 1명이 회복함에 따라 뉴질랜드 내 코로나19 감염자가 모두 사라졌다고 밝혔다. 경보체제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 코로나 방역 성공 요인
숀 핸드 오클랜드대 교수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수준의 봉쇄 조치가 뉴질랜드 방역 성공의 중요 요인"이라며 "조기 진단 검사도 효과적인 격리를 가능케 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뉴질랜드는 지난 3월 19일 확진자가 28명이었을 때 외국인 여행객 입국과 100명 이상 사람이 모이는 집회를 금지했다. 23일에는 학교 문을 닫았다.

 


뉴질랜드 코로나 N방역
한편 뉴질랜드 방역이 사실상 성공함에 따라 뉴질랜드의 방역 모델인 N-방역이 새로운 관심을 끌 전망이다.



K방역
국내 언론과 정부에서는 K-방역 성공을 수차례 홍보한 바 있다. 정부는 K-방역 홍보를 위해 올해 1003억의 본 예산과 238억원의 3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편성했다. 진단키트 마스크 등을 외국에 무상 제공해 K-방역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했다.

 

뉴질랜드 여행 인구 

언어 영어, 마오리어  면적  2,677만 1천㏊ 세계73위 (2016 국토교통부, FAO 기준)  인구  482만 2,233명 세계125위 (2020 통계청, UN, 대만통계청 기준)

 

뉴질랜드 입국
입국금지는 유지 계속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위기의 호주 워킹홀리데이 참가자들…일자리 잃고 귀국길도 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