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방역물품 지원금 [방역패스 적용 업종 대상 지급액 시기 신청]

10star 2021. 12. 29. 12:27
반응형

방역물품 지원금 [방역패스 적용 업종 대상 지급액 시기 신청]

방역물품 지원금 [방역패스 적용 업종 대상 지급액 시기 신청]


식당·카페·PC방·독서실 등 대상이며 QR코드 단말기·체온측정기·칸막이 등 방역물품 비용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못 받은 정부 지원금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신청방법 : 무료 검진 꼭 받자!@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적용 대상인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방역패스가 적용된 식당·카페·PC방·독서실 등 업종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자는 QR코드 확인단말기(전자출입명부 단말기)를 비롯해 체온측정기나 칸막이와 같은 방역물품 구매비용을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아울러 이날부터는 방역지원금을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구분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지급·신청 첫날이었던 27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소상공인만 방역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었다. 28일에는 짝수인 경우만 신청이 가능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방역지원금은 손실보상금과는 별개로 지급하는 지원금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으로 매출이 감소한 320만개 소상공인·소기업에 100만원씩 약 3조2000억원 규모의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
 

방역물품 지원금 방역패스 적용

이 밖에도 정부는 내달 3일부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업체 약 100만곳에 대해 ‘희망대출플러스’ 자금 10조원을 1~1.5%의 저금리로 공급할 방침이다.

희망플러스 자금 바로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은 매출이 감소했거나 감소가 예상되는 지난 15일 이전 개업 사업체다.

유흥시설, 노래방, 식당·카페, 학원 등 전남지역 약 12만개 사업체가 해당한다.

금액은 사업체 당 100만 원씩 지원한다.

1인이 다수사업체를 보유한 경우 최대 4개를 지원한다.

 

방역물품 지원금 대상 지급액

지난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에 해당한 소상공인은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에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판단한다.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은 경우도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한다.

이밖에 소상공인은 코로나19 방역조치를 강화한 지난 11월 또는 12월과 확산 이전 기간의 매출 감소 여부를 판단해 지급한다.

중기부의 안내 문자를 받은 소상공인은 온라인 간편 신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방역물품 지원금 시기

고령 사업자의 신청 편의 제공을 위해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 여부 등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전용 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기부는 방역패스 제도 전면 확대에 따라 5만여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체별 최대 10만 원의 방역물품비를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관련 서류를 준비해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지속적으로 돈되는 정보를 얻고 싶다면 
http://pf.kakao.com/_Nsyxbb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의 노란 버튼 누르고

채널 추가 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