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100만 원씩 지급

반응형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100만 원씩 지급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100만 원씩 지급

 

김제시가 추석전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0만 원씩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 할 예정이다.

 

 

1.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올해 5월10일 24시 기준 김제시에 주민등록된 시민(결혼이민자 포함) 8만1091명이 대상이며, 9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1인당 100만원씩 무기명선불카드로 지급된다. 

 

2.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뜻,

시는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으로 인하여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하여 김제시 제2회 추경에 신속히 예산을 편성하여 지급하게 되었다.

 

3.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지급방식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하여 단 한 번의 방문으로 신청과 동시에 카드를 지급하기로 하고, 세대주 방문 시에는 신청서 작성을 생략하고 신분증과 명부 대조작업을 거쳐 세대원의 카드까지 일괄 수령하는 간편지급 방식으로 추진한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고 방문 신청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하여 공무원과 이․통장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기도 할 계획이다.

 

[연관컨텐츠] 관심있게 보는 글 모음

👉숨은정부지원금찾기 [숨어있는정부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마지막기회!!

 

 

👉아직 못받은 보조금 지원금 100만원 수령하기

 

 

👉보험해지환급금 100만원 있다면, 바로 조회

 

👉보조금24 : 정부 지원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방법

 


👉
2분만에 대출 심사 끝내고 입금받기

 

 

4.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5부제

한편 시는 추석전 지급을 위해 9월 2일부터 8일까지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하고,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방식으로 신청․지급할 계획이다. 

평일 방문 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9월3일 토요일에 관내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재난기본소득 지급 창구를 정상 운영한다.

 

5.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

이번에 지급되는 카드는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발급 즉시 사용이 가능한 무기명 선불카드로 대형마트,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을 제외한 김제시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기한은 내년 2월 28일까지이며 기한이 지난 후에는 카드 잔액이 일괄 소멸되므로 기간 내에 꼭 사용해야 한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최근 재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의 가계부담 완화와 소상공인들의 경영지원을 통해 풍요로운 한가위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