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와 특징 [기본 브라우저 설정 크롬]

반응형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와 특징 [기본 브라우저 설정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와 특징 [기본 브라우저 설정 크롬]

 

요즘은 인터넷 브라우저 어떤거 쓰시나요??  정말로 다양한 종류를 가지고 있으며, 그 특징이 조금씩 다른 편입니다.
그렇기에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서, 이용이 되는 브라우저가 다르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못 받은 정부 지원금 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신청방법 : 무료 검진 꼭 받자!@

 

 

전 세계에서 흔하게 이용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는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무료 신청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익스플러로과 크롬 외에도 오페라, 사파리,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이

바로 그 주인공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와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국내에서 가장 익숙한 익스플로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출시하여, 운영체제 내부에 설치를 하고 있는 만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징은 ActiveX가 필수라는 것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보완을 지원해주기에, 국내에서는 은행, 쇼핑, 관공서 등에서

주로 이것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때문에 국내에서는 점유율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점차 액티브 엑스의 사용을 줄이고 있는 분위기 추세 입니다. 

 

 

2. 크롬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 브라우저는 비교적 빠른 속도로 image나 미디어 검색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browser입니다. 무엇보다 이것이 가진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모바일과 웹이 연동이 되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에서도 업무를 볼 수 있는 동기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웹 스토어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더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크모드가 있고 시크릿 모드 등으로 더 다양하게 이용도 가능합니다. 

 

 

3. 국내에서는 별로 유명하지 않아, 이용을 하시는 분들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IT업계에 종사를 하거나,

해외의 경우에는 대중적인 브라우저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이용을 할 경우에,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용하여 작업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크롬과 마찬가지로 웹 스토어 기능이 있어 여러가지 부가 기능을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4. 사파리

맥북이나 애플폰을 이용하시는 분이면, 
한번은 보셨을 브라우저입니다. 애플에서 직접 개발한 이것은

당사의 운영체제 OS에 가장 최적화 되어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제스처가 등록이 되어, 마우스가 없어도 기능을 사용해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에너지 절약 기술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맥북이나 애플폰을 통해서 오랜 시간 이용을 해도

배터리에 부담이 없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오페라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쾌적한 사용이 가능한 브라우저 입니다. 그렇다 보니 해외에서는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브라우저이기도 합니다. 

속도가 빠를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이것은 필요한 데이터를 호출 할 때에, 자동으로 압축을 해서 전송을 하기에 사용 환경이 열악하다고 해도 빠른 전송이 가능합니다. 

압축을 할 때에 비율 같은 경우에는 스스로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환경에 맞춰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6. 네이버 웨일

최근 국내에서 떠오르고 있는 
순수 국내산 웹브라우저입니다. 이것은 기존의 것들과는 다르게, 사용자가 다양한 설정을

직접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기존에는 정해진 디자인을 통해서 브라우저를 이용했어야 했다면, 이것은 자신이 원하는 색상이나 배경 혹은 시간, 날씨, 검색 창 등을 입맛대로 배치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는 브라우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