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금융 정보

내이름분석 [이름통계 마이네임 나이스지키미]

반응형

내이름분석 [이름통계 마이네임 나이스지키미]

내이름분석 [이름통계 마이네임 나이스지키미]

 



코로나19 확산세가 꺽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꽃 테스트, 호구성향테스트, 관상테스트, 카페음료테스트, 산타테스트에 이어 '내 이름 분석' 테스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처음 화면에 '당신의 이름으로 성격을 분석해드립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고 '이름을 입력해주세요'라는 공란이 나온다. 여기에 어름을 입력하면 결과가 바로 나오는 시스템이다. 그러면 결과 계산중이라고 뜨면서 10초 정도 분석한다.


잠시 기다리면 활발함 26% 용감함 33% 자신감 34% 공격적 4% 귀여움 3% 등 분석 결과를 보여준다. 기타 순수함, 정직함, 단아함, 수줍음, 섹시함, 대인배, 개방적, 사랑꾼 등이 수치상으로 나타난다. 그러면서 오호라 당신의 이름안에는 이러한 성격들이 숨어있었군요! 결과 속 성격요소들은 당신을 더욱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이게 도와줍니다. 언제 어디서나 반짝반짝 빛나는 당신의 미래가 기대되네요~라는 상세 내용을 알려준다.

목차
나이스지키미
my네임
내 이름이 유행했던 시절
나이스지키미 이름
my name
마이네임
이름 분석
이름 통계
내이름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맞는건지 모르겠다" "아주 심심할 떄 하면 될듯" "엄청난 재미가 있지는 않네" "이게 왜 그렇게 인지지" "감동도 없고 실망이네" "너무 단순하고 간단하다" 등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다.

이런 심리테스트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원인으로 꼽았다. 외부에서는 행동의 제약을 받지만 심리테스트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인기가 급증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이런 테스트는 개인이 받아들이는 자세도 중요해 지나치게 이입하지 않고 어디까지나 재미로 가볍게 즐겨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이름으로 성격을 분석할 수 있다는 ‘내 이름 분석’이 화제다. 

내 이름 분석은 빈 칸에 이름을 입력하면 이름에 숨겨진 성격 요소와 비중을 알려주는 테스트다. 

플래시 테스트 ‘신이 나를 만들 때’ 등으로 인기를 모은 미디어 콘텐츠 업체 봉봉(VonVon)이 개발했다. 

입력 칸에 이름을 적으면 털털함, 똑똑함, 지능적 등 이름에 담긴 성격 요소와 비중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이름)을 쓰면 털털함 30%, 똑똑함 30%, 지능적 32%... 와 같이 노출된다.



테스트 결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없다. 다만 네티즌 사이에서 심심풀이용 테스트로 주목받으며 빠르게 퍼지고 있다. 

개발사인 봉봉도 홈페이지 맨 밑에 “모든 콘텐츠는 재미와 즐거움을 목적으로 제공된다”고 적고 있다. 

한편 신용점수 정보를 제공하는 NICE지키미도 내 이름 분석과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NICE지키미의 ‘내 이름 어때’는 전 국민 이름 통계를 바탕으로 나와 이름이 같은 동명이인이 국내에 얼마나 있는지 알려주는 서비스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름, 출생년도, 성별에 따른 동명이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내 이름이 언제 가장 유행했는지, 출생 지역은 어디가 가장 많은지 등을 알 수 있다. 

나와 같은 동명이인이 전국에 몇 명이 있을까. ‘my네임 내이름분석’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my네임 내이름분석’은 NICE평가정보 나이스지키미에서 서비스하는 이름 통계 서비스로, 5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나이스지키미에 회원 가입 후 ‘내 이름 어때?’ 배너를 통해 접속속한 후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다.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에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이 몇 명이 있는지, 같은 해 태어난 동명이인, 나와 성별이 같은 동명이인 등을 알 수 있다.

 

또한 내 이름이 가장 유행했던 시절, 성별에 따른 선호도, 같은 이름이 가장 많이 태어난 지역까지 통계로 알려준다고.

 

이밖에도 내가 관심 있는 이름을 입력하면 내 이름 분석한 것과 동일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연도에 가장 인기가 많았던 이름을 볼 수 있는 이름 랭킹, 포함하고 싶은 글자를 넣고 성이나 이름으로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이름 추천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kr.vonvon.me/quiz/3170

 

당신의 이름으로 성격을 분석해드립니다!

내 이름으로 본 나의 성격은 어떨까? 봉봉분석기에 돌려본다..

kr.vonvon.me